17~18일 리프트컨퍼런스 참여를 계기로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1박 2일 일정으로 갔다가 하루를 늘려 2박 3일 일정이되었지만 개인적으로 2박 3일 아니라 마치 일주일 이상을 제주도에서 머물다온 느낌이네요. 그 전날 잠을 얼마 자지도 못하고 김해공항에서 첫비행기를 탔는데요. 제주 공항에 도착하자 마다 낯익은 분이 보이시더라고요. 공항출구에서 디자인로그를 운영하는 마루님을 만나게 되어 제주 국제컨벤션센터까지 마루님의 이야기를 듣느라 약 1시간의 거리를 지루하지 않게 보낸것 같습니다. 신종플루 때문에 컨벤션센터 입구 안에 바로 손을 세척할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더군요.

ICC-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

리프트컨퍼런스 09 행사장 입구(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

[사진:Jinho.Jung]

첫날 컨퍼런스 오후 일정까지 마치고 하얏트 호텔 야외 만찬에서 아름다운 제주 바다와 더불어 즐거운 저녁 식사를 했는데요. 첫날 점심과 저녁, 다음날 점심까지 식사는 모두 휼륭했는데요. 특히 아름다운 바다와 더불어 즐겼던 하얏트 호텔에서의 저녁 만찬이 가장 인상깊었던 것 같습니다.
하얏트 호텔 야외 디너파티
하얏트 호텔 야외 저녁만찬[사진:Jinho.Jung]
제주 스위트 호텔

리프트컨퍼런스 첫날 숙소-제주 스위트 호텔

둘째날까지 일정을 마치고 다음 GMC를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다음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뵙고 많은 이야기를 들으면서 다음의 기업문화, 다음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었던 점이 많았습니다. 제가 본 다음에서 일하는 분들은 그야말로 가족적인 분위기라고나 할까요? 자유로운 그들만의 기업문화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는 시간은 마루님, 고이고이님과 함께 우도를 방문했습니다. 고이고이님이 우도를 너무나 가고싶어하시더라고요. 고이고이님 덕분에 남자 셋이긴 했지만 우도에서 잊지못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고이고이님과 제가 오토바이를 타본적이 없어서 2인승 차량에 저와 고이고이님이 번갈아 뒷 짐칸에 타고 힘겹게(?) 우도를 돌아보는 독특한 경험을 하기도 했죠.

제주도 우도

제주도 우도 해변가

이번 제주 일정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힘들면서도 의미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첫날 오후부터 몸이 좋지 않아 정상상태가 아니었는거든요. 얼굴이 붓는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는데 다음날 자고 일어났더니 얼굴이 퉁퉁부었더라고요. 다음날 컨벤션센터에서 진통제라도 구해서 먹으려 했는데 진통제를 구할 수 없더군요. 게다가 무거운 짐을 들고 이리저리 옮겨다녔는데 첫날 오후부터 둘째날 저녁까지 정말 힘겹게 버틴것 같습니다. 나중에 찍은 사진을 보니 얼굴에 힘들어했던게 표시가 나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제주 리프트컨퍼런스는 개인적으로 잊지못할 2박3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기술 부분 자체에는 크게 관심을 두고 있었지는 않지만 기술 부분을 떠나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니었나 싶네요.

최수련팀장님을 비롯해 행사를 준비하신 리프트아시아 팀에서 수고를 많이 하신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둘째날 소셜미디어와 관련한 주제인 [세션 4: The Social Web, A Place Only For Friends?]에 가장 관심을 많이 두었는데요. 아래는 +8*의 CEO Benjamin Joffe의 발표 자료입니다.

From Digital Panopticon To Noosphere
‘한국 인터넷 20년’을 주제로  허진호, 이재웅, 이동형 세분의 대담에 관심을 가지셨던 분들이 상당히 많으실텐데요. 블로터닷넷에서 대담의 전문을 공개해주셨네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컨퍼런스 각 세션에 대한 내용은 저도 다시 돌아보고 있는 중인데요. 소개할만한 내용은 블로그에 다시 틈틈이 올려드리겠습니다.  제주에 안가보신 분들은 꼭 한번 가보세요. 저도 이번에 제주가 처음이었는데요. 한국 속에 해외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몇일 여유롭게 일정을 잡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고
트위터 페이스북 오픈캐스트 즐겨찾기

마키디어의 마케팅 아이디어

마키디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마키디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마키디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