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 광고대상 공모전 소식이 있어 전해드립니다. 대학을 졸업한지도 한참이 지났으니 대학생 공모전에 참가할 자격이 저는 되지가 않네요.:) 대학생 여러분들 많이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가대상, 응모과제, 공모부문
작품접수는 5월17일부터~24일 8일간입니다.

그 나이에 할 수 있는 것들을 못해보면 지나고 나서 후회가 되곤합니다. 살아가면서 가장 좋았던 기억도 가장 아쉬운 기억도 다 여기에 연관되는 것 같아요. 되돌아봐서 그 나이에 마음껏 할수 있었던 기억들은 좋은 기억, 좋은 경험으로 남아 계속 도움이 되고 당시에만 할수 있었던 것중에 못했던 것들은 아쉬움으로 남는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대학시절 공모전이나 발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했던게 아쉬움으로 남거든요. 학창시절 가장 하기 싫어던게 앞에 나가서 발표하는것이었죠. 발표가 있는 수업은 도망다니거나 모든 다른 작업은 혼자 맡아서 하고 발표는 다른 친구들을 시켰던 기억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공부할때는 더했죠. 미국에서는 한국보다 발표수업이 더 많더라고요. 그것도 외국친구들 앞에서 영어로 발표를 해야한다는건 엄청난 고문이었죠.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 때 왜 용기있게 하지 못했나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랬던 제가 지금 남들앞에서 강의도 하고 다니는것 보면 참 신기하고 말이죠. 학생때 좀더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좀더 나은 모습이 되어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게 되네요. 여러분의 인생은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모릅니다. 대학시절은 앞으로의 멋진 인생을 준비하는 기간인 만큼 좀 더 적극적으로 그 나이에 할수 있는 것들을 마음껏 만끽하였으면 합니다. 여기에는 공부뿐아니라 노는것도 마찬가지이겠죠:)

온라인에서 이미 활동하고 있는 대학생분들은 공모전 준비하면서 군중의 지혜(wisdom of the crowds)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에서 도움을 주실수 있는 선배분들도 많이 계실거에요. 저 역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때는 많은 분들의 머리를 빌려 도움을 받습니다. 단, 타인에게 도움을 구할때는 예의를 갖추길 바랍니다. 신분도 제대로 밝히지 않고 무작정 도와달라고 하시는 학생분들도 많은데 이는 자신의 브랜드를 깍아먹는 행동입니다. 

광고대상 9회 수상작들
나뭇잎 줄기 이미지를 활용한 친환경적 메시지 전달
양면이 접혀졌을때 잡지에서 여러번 활용된적이 있는 광고기법이죠?
 접혀졌을때 새로운 이미지로
모처럼의 '모'와 윷놀이의 '모'언어유희, 윷놀이 '모'의 신속함을 도로에 대입
나무의 성장에 도로를 대입시킨 이미지를 적용한 애니메이션 배너광고

광고를 만들때 지나치게 크리에이티브에 집중하는 경향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광고는 제품, 브랜드를 빛나게 해주는게 본연의 역할인데도 말이죠. 광고만 있고 제품, 브랜드는 없는 광고가 가장 좋지 못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옷이 아무리 예뻐도 입은 사람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면 그 사람에게 좋은 옷이 될수 있을까요? 광고도 마찬가지입니다. 제품, 브랜드의 핵심메시지를 극화시킬수 있는 멋진 광고를 대학생여러분의 신선한 아이디어로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역대 수상작 및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expresswaycontest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Disclosure: 이 포스트는 광고,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학생 독자분들을 위해 의뢰에 의해서 작성되었으며, 포스팅에 있어 어떤 관여도 받지 않고 작성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트위터 페이스북 오픈캐스트 즐겨찾기


마키디어의 마케팅 아이디어

마키디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마키디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마키디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
믹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