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과 강의 등을 통한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그 동안 많은 마케팅 정보와 제가 가지고 경험했던 이야기들을 사람들과 나누어왔는데요. 이번에는 제 이름을 건 책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이 나오기까지 정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책을 쓰던 중간에는 내가 이 책을 써야하나 말아야하나 정말 고민도 많이 했거든요.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면 또 한권의 책으로도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마키디어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정석

오래전 부터 출간 제의는 상당히 많이 들어왔었는데 우선순위에 밀려 진행을 하지는 못하고 있던 상황이었죠. 마킨드라는 법인을 설립해서 회사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되면서 서울로 올라오게 되었고 회사를 정착시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바쁜 시간들이 되다보니 출판은 엄두조차 내가 힘들었으니까요. 그러다 어느순간 책을 빨리 출간해야되겠다는 생각에 작년 1월부터 책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책 한권을 만든다는게 정말 쉽지 않은 작업이더군요. 또 한번 새로운 도전을 하면서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순간이었습니다.

원고를 작성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역시 출판사가 원하는 책의 컨셉과 제가 원하는 책의 컨셉사이에 거리더군요. 책을 많이 팔아야하는 출판사의 입장과 판매량과 관계없이 제가 원하는 글을 쓰고 싶은 입장과의 차이는 서로 이해는 가지만 쉽게 좁혀지기는 힘들었죠. 출판사 측에서도 이 부분에서 저와 함께 작업 하느라 상당히 고심스러웠던 부분이었을 겁니다. 1년 가까이 어느정도의 접점을 찾아가면서 '마키디어의 소셜마케팅 정석'이라는 책이 나왔습니다.

정말 필요한 개념과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동시에 엮으려니 쉬운 작업이 아니었습니다. '1% 마케팅 전문가가 아닌 정말 필요하지만 잘 알지못하는 99%의 독자들을 위한 책을 만들자'라는 사실에는 합의가 되었지만 정말 필요한 정석적인 개념은 없고 기능만 설명하는 책을 만들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마지막 까지 정말 마음고생이 심했던 것 같습니다ㅜㅜ

이제 책이 예판에 들어갔으니 결과를 기다려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동일한 말은 남기기도 했는데요. 셜마케팅 정석이 1년 가까운 시간이 지나 책이 나오게 되다 보니 밉던 곱던 1년 배아파서 낳은 자식과 같은 느낌입니다^^; 책을 출간하신 분들이 왜 이런 말을 하는지 이제서야 이해가 되더라고요. 이번 책은 기본적 정석에 맞추었기 때문에 지금 바로 준비하고 있는 다음 책은 다양한 마케팅적인 응용 전략에 초점을 맞추는 중입니다. 아직까지 온라인마케팅을 제대로 접근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이나 사업가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 책이 많이 팔리지는 않더라도 그런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사업가들에게 좋은 마케팅 지침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책을 보시게 되는 분들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힘들게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될 수 있는 좋은 마케팅 책들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솔직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마키디어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정석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위터 페이스북 오픈캐스트 즐겨찾기


마키디어의 마케팅 아이디어

마키디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마키디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마키디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
믹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