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선생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서울로 대학을 진학하고,

군대를 제대하고는 늦은 나이에 미국으로 유학가서 파트타임을 하며 공부와 놀기를 병행하고,

취업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영어 번역가 일과 마케팅 일을 시작하고,

결국에는 마케팅회사를 차리고 생에 처음으로 책을 쓰며 저자라는 타이틀을 달게되고,


회사 운영에 대해 아무런 경험과 준비도 없이 자신감 하나로 설립한 마킨드도 벌써 4년차 회사가 되었습니다. 아직 작은 회사이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좋은 직원들도 한명씩 늘어가면서 여러가지 또 다른 꿈을 꾸게 됩니다. 지금의 마킨드라는 회사를 부끄럽지 않은, 의미있는 마케팅을 하는 회사로 만들어가는 것이 하나이고, 또 하나는 사회나 후배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후자는 너무 오랫동안 생각만 해오고 실천을 못해 마음에 늘 걸렸었는데 며칠 고민하다 '시작하고 보자'는 또 한번의 무모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성공했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저 같은 청년시절을 보내고 있는 분들을 위해 더 늦기 전에 더 망설여지기 전에 일단 시작해보려 합니다. 장소. 시간, 교육자료 등 여러 여건 때문에 1기부터 많은 청년과 함께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저처럼 많이 소심하지만, 마음 따뜻하고 성실한 청년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습니다.


신고
트위터 페이스북 오픈캐스트 즐겨찾기


마키디어의 마케팅 아이디어

마키디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마키디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마키디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
믹시

티스토리 툴바